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짬짜면은 마케팅의 결정체이다

마케팅의 주 목적은 무엇인가?

 

물건을 판매하는것

매출증대가 최대의 목적인가?

 

아니다 마케팅은 고객을 행복하게 해주는 활동이다.

얄팍한 기술이 아니라 테크닉이 아닌 고객을 행복하게 해주는 모든 활동을 마케팅

이라고 칭할수 있다.

 

우리주변에 중국집에만 가봐도 알수있다.

 

짬짜면이라는것은

마케팅의 결정체이다

(출처 : 네이버이미지)

짬뽕도 먹고싶고 짜장면도 먹고싶은

고객의 욕구를 그대로 반영해서 만든것이다

 

그래서 그릇도 나눠서 담을수 있게 만들고

상품이름도 만들고해서

 

두가지 시장에 새로운 매출을 발생시킨

마케팅의 결정체이다.

그릇시장과 중국집의 새로운 상품 매출

 

이밖에도 우리주변에는 고객의 욕구를 그대로 반영해서

만든 마케팅적인 요소들이 많다.

 

이렇게 마케팅은 우리주변의 삶과 밀접하며

그냥 상술이 아닌

진정성을 더한다면

훌륭한 마케팅이 되는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