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비트코인에 대해서는 조금 부정적이다.

일단 비트코인에 대해서 위키백과의 정의를 보면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온라인 암호화폐이다. 화폐 단위는 BTC , XBT로 표시한다. 중앙은행이 없이 전 세계적 범위에서 P2P 방식으로 개인들간에 자유롭게 송금 등의금융거래를 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다. 거래장부는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전 세계적인 범위에서 여러 사용자들의 서버에 분산하여 저장하기 때문에 해킹이 사실상 불가능하다.

비트코인이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서 거래가 되는이유는 내가 볼때 발행수의 한계성이 있기때문에 투기를 할수가 있다고 생각한다. 싸게사서 비싸게파는 방법말이다. 비트코인을 가지고 있는것 자체로 이익이 증가하는 주식이나 자산과는 다른 개념이라고 보여진다. 그래서 무형의 존재이기에 가치가 있는지 알수가 없다고 생각된다.

한때 비트코인은 3천만원도 넘지 않았나. 그러나 아직도 싼가격은 아니지만 많은 하락을 보여주고있다.

그래서 나는 이것의 가치에 대해서 추정을 하루가 없기때문에 위험하다고 생각하고 투자라고 볼수 없다고 생각한다. 비트코인은 하는것에 대해서 뭐라고 하지 않는다. 다만 나는 관심이 없을뿐이다.

나라면 주식을 하겠다는것이다. 비트코인에 대해서 알지도 못하고 더 알고싶지도 않기 때문에.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