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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구독자 늘리는 방법

순빠리 2019. 1. 19. 18:06

요즘에 유튜브에 푹빠져서 지내고있다. 비록 유튜브를 시작했지만 아직 방향을 못잡고 있어서 제대로 성과를 내고 있지않다. 그러다보니 여러가지 유튜브에 대해서 공부를 하고있다.

그러다가 여러가지 방법들을 찾아보고 실천도 해보았다.

유튜브나 블로그 서이추, 품앗이, SNS모임카페등에서 홍보, 구독요청을 통해서 구독자를 모으는 방법들이 있다. 이런 방법도 있지만 내가 여기서 이야기 하고싶은것은 기본중에 기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려고 한다.

나도 지금은 초보 유튜버이기에 초보 유튜버의 힘든 상황을 공감하고 있으며 나도 더 나아지려고 이것저것 공부를 하고있는 중이다.

그래서 알아보고 확실하게 이게 기본중의 기본이다라는 4가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려고한다.

우리가 구글애드센스 승인을 하려면 기본으로 갖춰야되는것이 있다고 한다.

1. 글자수 1000자내외,  2. 직접찍거나 편집한 사진 1~2장, 3 많지않는 카테고리와 일관성있는 내용의 글들, 4. 지속적인 글포스팅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서 광고를 내고있는 사람들은 다 알고있을 것이다. 이상 4가지가 기본중에 기본이 된다는것을 말이다. 그리고 이 지속하는 힘이란 대단하다는것을 그래야 꾸준한 구독자가 생기고 보는 사람들이 생겨서 조회수가 항상 유지가 된다.

그러다보면 글쓰는 시간도 절약되서 1시간내 쓰던게 30분으로 줄어들고 컨텐츠의 질도 향상된다. 그러다보면 언젠가도 파워블로거가 되어있을것이다.

이런 원리가 내가볼때는 유튜브에서도 존재한다. 유튜브의 정책의 변경으로 광고 심의자체가 어려워졌다. 유튜브는 양질의 컨텐츠를 가려내기 위해서 점점 많은 연구를 하고있고 그래서 변경된 정책이 시청시간 4000시간, 구독자수 1000명이라는 벽을 만든것이다.

이것이 생각보다 어렵다. 꾸준히 조회수를 올리거나 대박 영상이 하나 터지면 4000시간은 어떻게든 되는데 문제는 구독자수가 1000명 모으는것이 여간해선 되는게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양질의 컨텐츠 양산이 중요한것이다.

그렇다면 내가 정리한 유튜브 구독자 늘리는 3가지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겠다.

 

1. 희소성있는 컨텐츠를 생산해라

우리가 장사를 할때 가장 유용한것이 뭐냐면 우리 가게만의 특징이 있어야된다는것이다. 같은 빵, 김밥, 노래방등 가게를 운영하더라도 우리 가게만이 특징이 있다면 장사에서 성공한다. 마찬가지로 유튜브에서도 꾸준한 고객, 구독자를 모으려면 내가 양산하는 컨텐츠에 관심있는 사람을 모아야 하는것이다.

 

2. 일관성있는 주제로 컨텐츠를 생산해라

일관성있는 주제가 있어야지 구독자가 생긴다. 한번 영상을 보고 들어오다보면 다음에는 어떤 영상이 나올지 기대하게 되기때문이다. 그 주제에 대해서 관심있는 사람들이 검색해서 들어오고 기대를 하기 때문에 일관성있는 주제가 그래서 중요한것이다.

보통 나도 그렇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장 어려워 하는것이 이것이다. 하나의 주제로 계속해서 컨텐츠를 생산해 내기란 여간 어려운게 아니다. 왜냐면 전문성이 없다면 같은 주제로 컨텐츠의 생산은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포기하지말자. 우리에게는 아직 초보이기에 많은 시도와 연구를 해볼수 있기 때문이다.

 

3. 꾸준히 컨텐츠를 생산해라

일관성있고 희소성이 있는데 컨텐츠가 올라오지 않는다면 어떻게 될까? 사람들은 이제 안하나도다 하고 실망을 하게될것이다. 그러면 더이상의 증가는 없다. 그러므로 꾸준하게 컨텐츠를 생산하는것이 중요하다.

 

이렇게 위 3가지를 지킨다면 초보유튜버에서 벗어나서 유튜브 구독자가 빠르게 늘것이라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