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서평] 나는 홈쇼핑에서 마케팅의 모든것을 배웠다.

집 근처 도서관에서 마케팅 관련 책을 찾아보다가 제목이 눈에 띄는 신간이 있어서 보게되었다.

일단 간단하게 이야기 하자면 이 책은 내가 생각했었던 마케팅에 대한 책은 아니였다. 하지만 가볍게 보기에 좋은 책이라고 본다. 내용이 나쁘지 않은 자기계발서에 가까운 책이라고 본다.

내가 도서관에서 마케팅책을 고른 이유는 마케팅 기법이나 최근 성공사례들을 찾고 있었다. 그래서 적합하다고 생각되어 고른 책이였다. 그러나 아무래도 그거랑 조금 거리감이 있는 책이였다.

성공사례보다는 자기계발서적에 가까운책이다. 자신이 살아온 과정,  그리고 마음가짐들을 다루는 책내용이 주내용이다. 좋은 내용이였다. 가장 기억에 남는 구절을 말해보라고 하면 이것이다.

인생에 정답은 없다. 무조건 도전해봐야된다는 이야기, 인생에 완전한 타이밍은 없다.  스티브잡스가 이전에 연설에서 인생은 하나 하나의 점을 연결이라고 했다. 이말은 지금 순간이 점들이 나중에 하나의 연결된 선이 되어서 인생을 만든다고 한다.

그래서 이말은 지금이 중요하고 하나 하나가 인생에서 중요한 점이 될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역시나 알면서 실천하지 못하는 자기 능력 향상의 비결은 리뷰이다.

어떤일을 했다면 나온 결과에 대해서 잘한일, 못한일을 리뷰를 해야지 나중에 그걸 바탕으로 더 발전하는것.

좋은 내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