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뉴스모음

5천만명 플랫폼의 힘 카카오

오늘 뉴스내용이네요

5천만명 플랫폼을 가진 카카오, 카카오톡으로 드디어 10년만에 수익성 본궤도, 카톡광고, 대리운전 호조라고 하네요.

기사내용을 살펴보면 이렇습니다.

(출처 : 중앙일보)

올해 2분기 매출 7330억, 영업이익 405억으로 전년 동기보다 매출24.5%, 영업이익 46.6% 늘었다고합니다.

톡 비즈와 신사업을 비롯한 플랫폼 부문에서 3268억, 톡 비즈 매출 1389억, 콘텐츠 매출 4062억, 엄청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합니다. 거기에 카카오은행의 대주주 적격 심사를 통과함에 따라 현재 18%인 카카오뱅크 지분율을 법정한도인 34%까지 끌어올릴 계획을 가지고 있고, 카카오페이에서 보험상품까지 출시한다고합니다.

이렇게 카카오톡은 전국민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이라는 메신져를 통해서 모든 영역으로 확장할수있는 플랫폼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플랫폼이 제가 볼때는 4차산업 시대에서도 한목을 하지 않을까 생각을합니다. 고객과 고객정보,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물인터넷, 스마트팩토리,AI산업등 적용 가능한곳이 한둘이 아닐꺼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그래서 카카오를 좀더 계속 주시하고 싶어집니다. 어디까지 성장할수 있을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