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21일자 서울경제뉴스기사이다.
정부에서 수소차 보급을 2022년까지 8만대까지 확대하겠다는 이야기를 한다. 즉 정부에서 아직 전기차가 많이 보급이 되지 않은 상황에서 수소차 보급을 서두르는 이유가 있을것이다.
이전부터 전기차는 문제가 있었다. 바로 배터리 문제였다. 전기차에 들어가는 배터리는 환경문제로 인해서 폐기가 어렵다고 했다. 그래서 현대차에서도 수소차로 집중한것이라고 보여진다.
그런데 아직 전기차가 우리나라에 많이 보급된게 아닌데 수소차를 빨리 내놓으려는 이유는 무엇일까? 환경문제일까? 아니면 관련 산업을 성장시키기 위한 전략일까?
수소차의 빠른 보급은 현대차, 기아차 외에 관련산업을 성장시키는 역활도 할것이다. 수요가 있으면 그만큼 공급을 늘려야 되니깐 말이다.
그렇다면 올해 정부의 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수소차를 늘리는 계획이 경제적으로 좋은 시너지가 되었으면 좋겠다. 자동차산업의 침체 분위기가 살아나서 우리 경제에 활력이 되었으면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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