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한번 죽은 블로그 다시 살리는 방법?? 심폐소생술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애드센스 승인까지 금세 받았었다. 

처음 승인받을때까지는 조회수가 천 단위가 나왔는데 그 후 몇 달 뒤

어느 순간 티스토리가 개편을 하면서 조회수가 급락을 했었다

그런데 그 원인에 대처를 하지 않고 운영을 하지 않았다.

그런 후부 터는 조회수가 100을 넘지를 않게 되었다. 그래서 많은 이유를 찾아봤었다.

 

블로그 최적화에 나오는 많은 이유들 최적화 방법

1. 글자수는 1000자 내외로 작성

2. 이미지는 5장 이상

3. 키워드는 같은걸 4회까지만 반복할 것

4. 제목이 중요하다. 제목에 대표 키워드를 작성해라

5. 매일 포스팅을 해라. 안되면 예약을 걸어서라도 말이다.

많은 것들이 있었고, 어떤 분들은 정렬방법을 가운데 정렬로 하지 말고, 양쪽 정렬로 해야 된다는 말이 있었다.

그래서 이런저런 방법들을 다 해보았지만 한번 죽은 블로그는 다시 살아나지 않았다.

지금도 살리려고 노력하는 중이다.

그런데 한 가지 발견한 사실이 있다. 블로그 최적화에 나오는 방법들은 틀리지 않았다는 것이다.

지금도 조회수는 줄어들었지만 이전에 애드센스를 승인받기 위해서 위 규칙대로 작성한 글들은 아직도 조회수 상위에 차지한다는 것이다.

이것을 보면 확실히 죽은 블로그를 다시 살리는 방법, 최적화를 시키는 방법은 이전이나 지금이나 변화지 않았다.

최적화 로직이 어쩌고 하는데 기본적인 정성 가득한 글들은 변함없이 조회수가 잘 나온다는 진실을.

이것의 내가 생각하는 죽은 블로그도 다시 살리는 최적화 방법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