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유튜브를 해야되는 이유

유튜브를 해야 되는 이유에 대해서 생각해보았는가?
이것을 해야 된다고 말하는 이들은 누구인가?

돌려보면 유튜버들이 대부분 유튜브를 해야된다고 이야기를 한다.
왜 그럴까? 생각해본 적 있는가?

잘못된 의도를 가진 사람들은 자신의 채널에 구독자를 얻기 위함이라고 할 것이고
부정적인 사람은 이미 포화상태이고
대부분 하다가 포기를 하고,
어려운것이라고 말할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가 유튜브를 해야되는 이유에 대해서 생각해본 적 있는가?
단지 구독자 늘려서 광고수익 얻으려고?
아니면 유명해지고 싶어서?
심심해서? 단순히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다.

물론 저게 해야되는 이유일 수도 있다.

하지만 난 조금 다르게 본다.

사업이나 돈을 벌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게 무엇이냐면
유입이다.
즉 고객 모집이라고 생각한다.
고객이 있어야 물건도 팔고
홍보도 하고 알릴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기 위해서 우리가 홍보. 광고를 하는 것이다.

그런데 왜 하필 유튜브인가?
물론 다른것을 해도 좋다.
블로그, 인스타, 페이스북, 전단지, 인터넷 광고 등
홍보 방법은 다양하게 많다.


이렇게 홍보를 통해서 유입을 늘려야지 사업이
더 성장한다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왜 유튜브라고 하냐면
일단 지금은 동영상 스트리밍시대이다.
그러므로 기존에 블로그에서
동영상 스트리밍 감상으로
사람들이 넘어가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렇다고 블로그 같은게 없어진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그리고 요즘 보면 검색도 인터넷 포털에서 하지 않고 유튜브에서 한다고 한다.
그만큼 유튜브의 파급력이 대단해졌다.
가수들의 인기도를 볼때도 유튜브 조회수로 판단하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한동안 이런 동영상 스트리밍은 지속될것이라고 생각한다.

다른 한가지는 구독 개념이다.
이 구독 개념이라는 것은
회사에서 회원 모집을 해서 회원제 운영을 하는 것이랑 똑같다고 생각한다.
매장에서도 한번 지난가는 손님보다,
지속적으로 방문해주는
단골손님이 매출이 높고 신뢰가 가듯이 구독개념을 가지고 있는 유튜브도
마찬가지로 단골손님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그만큼 안정적인 홍보 효과를 누릴수있다고 생각한다.
유튜브처럼 구독개념을 가진 다른 플랫폼이나
사업도 지속적인 매출 확보와
홍보를 할 수 있는 수단이 될 수 있다.

세 번째는 유튜브를 통한 다른 사업으로의 다각화를 생각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건 조금만 찾아보면
다양한 사업을 하는 사람들을 볼 수있을 것이다.

조금더 깊이 파고들면 할 이야기가 정말 많지만,
이런 이야기들은 글에서 할 수 있는 게 한계가 있다
스스로 찾아보고 연구하는게 백번 좋다고 본다.

이렇게 이정도만 생각해봐도 왜 해야 되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유튜브 같은 구독 개념의 홍보채널을 가지고 있다면 굳이 안 해도 된다.
그리고 그거랑 연관이 없는 일과 사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굳이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단지 좀더 나은 방향으로 생각하기를 원하고
시도해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권하고 싶은 수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