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마케팅에 관심이 많이 생겨서
마케팅 책들을 보고있다
집중해서 정독이 아니라
많은 책을 보기위해서 대충 많이 보는중이다.
보통마케터 안병민의 마케팅 리스타트
이책은 한줄로 요약하면
참 쉽고 간결하고 이해하기 쉬워서 좋다
말하고자하는 내용은
마케팅은 인간의 삶 자체이며 고객을 행복하게 해주기 위한것이다.
그럴려면
고객을 위한 전략을 세워서 실행하는것이다.
남들과 다른 차별화된 것을 특징으로 내세우고
틈새시장에서
진정성을 발휘하면 된다는것이다.
책 제목이 왜 보통마케팅이냐면
맺은말에 나온다.
보통만 하자. 보통도 하기 어려운 세상에
보통만이라도 하자는 뜻이며
보통에는 편안함, 친근함이 뭍어있어서 선택했다고 한다.
내용도 전체적으로 쉽고 이해하기 좋았다.
다양한 예를 들어서 설명해서 더욱 좋았다.
"
마케팅의 핵심 개념 급소 점검
마케팅 리서치 - 고객에게 묻지말고 고객을 관찰하라!
브랜드 - 브랜드도 자산이다.
시장세분화, 카기팅, 포지셔닝 - 쪼개고 겨누고, 자리매김하라
차별화 - 남들보다 잘하는게 중요한게 아니다. 남들과 다르게 하라
"
이게 이책의 핵심이라고 본다.
'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평] 엄마의 말 공부 5개월, 5살 두 아들 엄마가 읽는 육아서적 (0) | 2018.10.23 |
---|---|
[리뷰] 나는 부동산으로 아이 학비 번다 (0) | 2018.10.12 |
[기록] 마케팅 리스타트 저자 안병민 (0) | 2018.09.13 |
[서평] 일 잘하는 사람, 일못하는 사람 (0) | 2018.07.20 |
[리뷰] 나는 희망의 증거가 되고싶다 (0) | 2018.07.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