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돈, 일하게 하라

 

돈 일하게하라. 저자는 박영옥 이저자는 대단하신분이다. 개미투자자로서 엄청난 부를 일구신 분이다. 4천만원으로 시작해서 1500억을 만들어내신분 살아있는 전설이다. 이 책을 보면 이분의 투자 마인드를 알수있다. 워렌버핏처럼 10년이내에 팔주식이면 사지말라고 한것처럼 농사에 비유를 했다.

 

농부가 좋은 벼씨를 고르듯이 좋은 벼씨를 살펴서 구매를 하고 씨를 뿌리때와 거둘때가 있다는걸 이야기를 해준다. 내가 생각하는 주식도 마찬가지이다. 좋은주식은 언젠가는 상승한다. 비롯지금은 기대에 못미칠수있다. 그러나 기다리면 기대에 부응하게 된다. 그때까지 묵묵히 기다려야하는게 주식이다.


그러지못하고 언제 오르지, 왜 안오르지 조바심을 내면 안된다고 생각한다. 주식은 엉덩이로 한다는 말도있듯이. 기다림이라는게 중요한다. 매수를 할때도, 매도를 할때도. 그러나 이런거는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법이다. 그런 경험들을 책에 잘 놓여놓은거 같다. 처음 주식을 접하는 사람도 어렵지 않게 쉽게 읽어 내려갈수있는 책이라고 본다.

 

돈, 일하게하라. 농부가 농사를 하고 수확을 하듯이. 주식도 돌봐줘야 열맺를 맺는다고 한다. 이런것들은 경험도 중요하지만 말그대로 밑줄 긋고 외워야된다. 머리에 새겨야한다. 더이상 할말이 없다. 머리에 새겨라!! 돈, 스스로 일하게 해라 그래서 항상 좋은 주식을 찾아내고 관리하고 하는 습관을 들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