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환인제약 기업분석

환인제약에 대해서 분석을 해보겠다.

2019.01.10 현재주가는 18,900원, 시총은 3,506억원, 업종PER 55.96, PER 13.07, 현금배당 1.57%

그리고 회사개요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해보겠다.

의약품제조 및 매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8년 설립되어 1996년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다. 질병 퇴치를 통해 건강한 사회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의약품을 제조하여 병원 등에 판매하고, 신약의 연구개발을 통하여 우수의약품 개발을 목표로 하고있다.

이것만 보면 일단 업종평균보다 낮아서 PER가 저평가된 상태라고 볼수있다. 그리고 제약주에서 PER가 13.07 이라는건 저평가된 상태라고 보여진다.

펀더멘탈

매출은 가파르진 않지만 증가추세이고, 영업이익도 괜찮고, 자산도 꾸준희 증가한다, 그리고 영업현금흐름도 영업이익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 즉 약팔아서 돈 들어오는게 대부분이라는걸 알수있다.  그리고 이자발생부채도 0이다.

이것만 보면 회사에 대해서 대충 감을 잡을수 있다.

환인제약은 부채가 없다. 그리고 자산이 꾸준히 상승하고, 가파르진 않지만 돈을 계속 버는 기업이다. 환인제약은 무차입경영으로 유명한 곳이다. 그리고 2017년부터 투자활동현금 흐름이 증가했다. 이것은 어디에 돈을 투자하고 있다는걸 의미한다. 회사 개요나 뉴스를 보니 신약 및 신소재개발 투자를 목적으로 하는 앰브로비앤피(주)를 계열사로 보유중이라고 나온다.

아마도 저런 이유?때문에 투자활동현금흐름이 증가하지 않았다 생각된다.

 

컨센서스

매출액 지속증가, 영업이익 지속 증가, ROE 유지 등 2020년까지도 회사에 전망은 안정적이라고 볼수있다.

이밖에도 회사 관련 뉴스나 리포트들을 살펴보는게 좋다.

목표주가

주가는 = EPS X PER, 시총 / 순이익 = PER

목표주가  25,100

1차 목표주가 21500

손절선 16,400

내가 생각하는 목표주가이다.

 

대충 훑어봐도 긍정정신 뉴스들이 많다. 정신과치료계의 밝은 전망과 이익율, 고령화시대등 장기적으로 밝은전망과 안정적인 이익과 매출상승, 거기에 정신과치료계통에서 독보적인 점유율.

전체적으로 봤을때 환인제약은 좋은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