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코인에 대한 생각이 바뀌다.

코인에 대한 생각이 최근에 바뀌었다. 이전에는 마냥 위험하다. 주식이나 하지 뭐하러 하냐 라는 생각뿐이었다.

왜냐면 주위에서 코 인하다가 큰돈 잃었다는 사람들을 너무 많이 보았다.

돈 벌었다는 사람은 유튜브나 인터넷에서만 보이고 주변에서는 보질 못했다. 그리고 이게 과연 믿을만한가 망해 버리 거래소도 존재하고 뉴스에 나오고 해서 이건 할게 못된다고 생각을 했었다.

아마 대부분 그렇게 생각할 것이다. 나뿐만 아니라 대부분 사람들이 그렇게 생각할 거라고 본다. 내가 아주 대중적인 생각을 가졌으니깐.. 나는 평범하므로..

그런데 최근에 코인의 종류, 거래방법, 선물 등에 대해서 알아보다 보니 신세계라는 생각이 들었다.

큰돈이 일단 필요가 없고, 양방향 매매를 할 수가 있고, 레버리지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이게 대단한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주식을 할 때는 몇만 원, 몇천 원부터 시작할 수 있듯이 코인도 마찬가지이다. 그런데 주식은 하락장에서는 들고 있으면 손실이지만 코인 선물은 하락에도 베팅을 할 수 있어서 수익을 낼 수 있다.

적은 돈으로 레버리지를 할수있어서 큰돈을 벌수도 있다. 그래서 적은돈으로 큰돈을 번 사람들이 나오는 것이다.

그리고 거래금액이 몇천억, 몇조, 몇십 조씩 되는 곳이 쉽지 망할까? 쉽지 않을 것이다. 우리가 잘 몰라서 그런 거라고 본다.

그러므로 레버리지와 양방향 포지션을 사용한다면 코인중에서 비싼, 비트코인, 이더리움도 거래를 쉽게 할 수 있다고 본다.

추후에는 인증을 해봐야겠다. 목표를 잡고 해보려고 한다. 현재는 연습 단계이다.

 

'재테크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식투자는 가성비 갑이다!!  (0) 2022.01.18
주식투자로 1억 모으기  (0) 2022.01.07
주식투자에서 가장 중요한것 한가지  (0) 2021.11.15
아이티엠반도체 주가  (0) 2021.11.06
라닉스 주가  (0) 2021.1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