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서평] 마케팅 리스타트

최근에 마케팅에 관심이 많이 생겨서

마케팅 책들을 보고있다

집중해서 정독이 아니라

많은 책을 보기위해서 대충 많이 보는중이다.

 

보통마케터 안병민의 마케팅 리스타트

 

이책은 한줄로 요약하면

참 쉽고 간결하고 이해하기 쉬워서 좋다

 

 말하고자하는 내용은

마케팅은 인간의 삶 자체이며 고객을 행복하게 해주기 위한것이다.

 

그럴려면

고객을 위한 전략을 세워서 실행하는것이다.

남들과 다른 차별화된 것을 특징으로 내세우고

틈새시장에서

진정성을 발휘하면 된다는것이다.

 

책 제목이 왜 보통마케팅이냐면

맺은말에 나온다.

보통만 하자. 보통도 하기 어려운 세상에

보통만이라도 하자는 뜻이며

보통에는 편안함, 친근함이 뭍어있어서 선택했다고 한다.

 

내용도 전체적으로 쉽고 이해하기 좋았다.

다양한 예를 들어서 설명해서 더욱 좋았다.

"

 마케팅의 핵심 개념 급소 점검

마케팅 리서치 - 고객에게 묻지말고 고객을 관찰하라!

브랜드 - 브랜드도 자산이다.

시장세분화, 카기팅, 포지셔닝 - 쪼개고 겨누고, 자리매김하라

차별화 - 남들보다 잘하는게 중요한게 아니다. 남들과 다르게 하라

"

이게 이책의 핵심이라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