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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가격으로 승부하지마라!! 판매전략 만고의 진리를 이제 깨우치다..

난 영업부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면서도 정말 당연한걸 잊고 살아왔다. 만고의 진리를 말이다. 그것은 무엇이냐. 싸게 파는게 장땡이 아니다. 싸게 팔다보면 이익이 없어서 언젠가 망하는 길로 접어든다는것이다.

팬이 있고 충성고객이 존재하는 브랜드는 절대 할인안한다. 명품브랜드들 봐라. 그런데 브랜드 인지도가 점점 떨어지고 팬이 살아진 고객은 고객을 끌어오기 위해서 가격할인을 한다. 그러다가. 더이상 가격할인이 먹히지 않을때 그때는 브랜드 사업을 접는것이다. 할인을 남발하면 좋을것 같다.

이 만고의 진리를 몸으로만 깨우쳤지 실제로 왜 그런지를 생각을 하지 않고 살아왔던것이다.

왜 우리가 브랜드를 만들고, 마케팅을회사 상품과 브랜드를 알리는 이유는 비싸게 팔기 위함이고, 팬을 만들기 위함이다. 처음부터 싸게 팔려고 이런 마케팅활동을 하는게 아닌데. 가격할인 전략을 너무 남발하고 살아왔다는것이다. 아무 이유도 없이 할인하니깐 매출이 오르네. 그럼 당연히 할인해서 팔아야지 이런식으로 !!

정말 바보같이 판매를 해왔던것이다. 아마 나는 이럴것이다. 판매잘하고 영업 잘하는 사람들은 다 알테지

물건을 구매할때 가격을 보고 구매하는게 아니라 브랜드, 상품, 이미지가 얼마나 중요한지. 팬을 만들어야 한다는것을. 충성고객을 모아야한다는것을.

당연한것 아닌가? 스타, 운동선수를 봐라.. 팬으로서 그 스타들이 사용하는것은 가격에 상관없이 잘팔리지 않느냐. 바로 팬으로 그 스타를 사랑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일반 영업하는 사람들이 해야될일은 바로 고객을 내 팬으로 만들어야 하는것이다.

어떻게 고객을 내 팬으로 만들고 나를 좋아하게 만들수 있을까?

그것은 고객에게 신뢰 믿음 사랑 재미를 줘서 계속 찾아오고 좋아하게 만드는것이다. !! 이것도 만고의 진리인것이다.  배달의 민족이 왜 대박이 났지? 바로 재밌으니깐? 패러디 웃기니깐? 일반 음식점중에서 대박난 음식점은 어떤 음식점 매장들이냐 남들과 다르게 고객에게 믿음을 주거나 단골이 많기 때문이다. 오랫동안 한곳에서 장사를 한다거나 100년, 4대째 이어온 순대국집, 욕하는 할머니 음식점, 박말례할머니등

바로 만고의 진리는 할인전쟁이 아니라 고객을 내 팬으로 만들고 나를 좋아하게 만드는것이다. 그러기 위해서 우리는 신뢰와 믿음, 재미와 감동을 계속 제공해야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