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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테크/뉴스모음

한국은 왜 'e스포츠' 성지가 되었나.

얼마전에 인스타그램  CEO가 방문했었다. 그러면서 한국의 e스포츠 시장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었던 뉴스가 기억난다. 이번에도 e스포츠에 대한 뉴스기사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냥 넘어가는것 보다 내가 생각하는 방향의 시장이라고 생각이 들어서 내용을 정리해보려고합니다.

 

일단 이 기사의 내용은 이렇습니다. 외국인중에서 롤챔스, 배틀그라운드등 게임을 좋아하는 외국인들에게는 한국의 방문은 성지순례를 하는것 같다고 합니다. 그런 내용과 한국에서 롤챔스 결승전이 치뤄진점도 보도가 되었습니다.

 

 

(출처 : 머니투데이)

 

스타크래프트를 친구들과 즐겨보던 장년층이 아이들과 이제는 함께 게임을 본다고 하는 내용도 들어있고 e스포츠산업의 시장규모와 성장성 그리고 국내 경기장과 건축될 예정 경기장등 e스포츠산업이 놀라운 성장성을 보여주는 기사들이 넘칩니다.

 

2022년 3조시장, 시청자, 대회 규모 급성장중이라고 합니다. 미국, 영국, 한국등 8개국 4000여명을 설문한 결과 18~24세에선 프로 스포츠, tv쇼보다 e스포츠를 더 많이 보는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출처 : 머니투데이)

 

스타크래프트에 국한되었던 e스포츠가 이제는 롤,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등 게임도 다양해졌으며 관련산업군도 성장하고 있는것으로 보여집니다. 게임방송, 경기장 건설, e스포츠 팝업스토어, 프로게이머, 게임 크리에이터등 다양하게 확산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이 분야에 관심이 있는 투자자라면 이런 쪽도 생각해보는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