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노후 준비는 언제 해야 되는것인가?

노후준비에 대한 시기는 언제일까? 많은 사람들이 고민을 할것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볼때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노후 준비는 사회생활을 시작 할 때 부터 하는것이 좋다. 보통의 직장생활을 하는 직장인들 뿐아니라 우리들 대부분이 시기별로 고민하는게 있을것이다.

(출처 : 코메디닷컴)

청소년시절에는 공부에 대한 고민, 진학에 대한 고민 대학생시절에는 공부와 취업에 대한 고민, 그리고 직장인이되면 회사에서 일을 잘하기 위한 고민과 결혼에 대한 고민을 할것이다. 그리고 나서 결혼을하고 아이들을 돌보면서 생각할 여유가 생기고 어느정도 여유로울때 노후에 대한 고민을 하기 시작할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렇게 시기별로 바쁘게 치열하게 살아오고 있는데 우리의 노후를 준비할 시간이 과연 언제인지 알수가 없는것은 당연하다.

물론 바쁘고 빠듯하기에 어렵지만 돈을 벌기 시작하면서부터 돈에 대한 공부, 재테크 공부, 저축을 습관으로 만들어버리면 노후준비를 할수있다. 20대에 500만원은 40대에 5천만원이 넘는 가치가 있다고 한다. 그러므로 젊을때부터 재테크 공부와 저축 습관을 드려서 노후를 준비하는것이 좋다.

그렇다고 본업을 게을리하면서 재테크공부에만 열을 올리라는것은 아니고 본업에 집중을 하게 재테크, 주식, 부동산, 저축등 경제공부등 여러가지를 보고 접하는 기회를 많이 만들어서 생활습관을 기르자는 이야기이다.

월30만원씩 저금하면 1년이면 360만원, 3년이면 천만원을 만들수있다. 이렇게 조금씩 모아가는 습관으로 목돈을 만들어 경제공부와 병행을 하다보면 40대에 경제공부와 재테크에 눈을뜨는 사람들보다는 한발 앞서 나갈수 있다.

적금대신에 주식을 모으는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배당을 많이주는 고배당주를 매달 사모으거나 좋다고 생각되는 주식을 사서 모으는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많이 들어봤을것이다. 어떤사람이 매달 삼성전자를 사서 모았는데 어느새 몇십억의 돈이 되었다고 하는 이야기

어떤분은 평생 한국쉘석유를 매달 사서 모아서 배당만 매년 억단위가 나온다는 이야기등

현실적으로도 가능한 이야기들이다. 실천을 하고 안하고가 결정할 일인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