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흰강낭콩 효능

흰강낭콩의 효능에 대해서.

흰강낭콩은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요즘에 급격히 알려지고 있는 식품입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다이어트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건강하게 살기 위한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왜 우리는 다이어트를 해야 되냐 면 비만이 되면 체내에 지방이 과다하게 축적이 된다고 합니다. 지방의 과다축적은 결국은 암을 생기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더 무서운 것은 탄수화물 과잉섭취로 인해 지방이 쌓여 내장지방이 되어 비만이 되었을 때 심장병 발병률이 3배 이상 증가한다고 합니다. 지방간, 간경화, 간암도 유발을 한다고 합니다. 거기에 고혈압, 당뇨, 동맥경화, 심장병, 퇴행성 관절염, 담석 등의 성인병에 유방암, 췌장암, 대장암, 치매까지 올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요즘에 각광을 받는 게 흰강낭콩 이라고 합니다. 흰강낭콩의 원산지는 파스타의 나라 이탈리아라고 합니다. 이탈리아는 칼로리가 높은 탄수화물 식품들이 주식인데도 불구하고 날씬한 이유가 바로 흰강낭콩을 즐겨먹는다고 합니다. 북미나 유럽 등에서도 탄수화물을 많이 먹는데도 불구하고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게 되었기 때문에 미녀들의 콩이라고 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흰강낭콩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탄수화물억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흰강낭콩의 대표적인 효능이라고 할 수 있는데 탄수화물 차단제인 파세올라민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파세올라민은 식물성 단백질이라고 하며 우리가 탄수화물을 먹게 되면 우리 몸에서 아밀라아제라는 소화효소가 나오는데 이것을 분해시켜주고 흡수시켜 준다고 합니다.

2.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고 단백질과 저탄수화물의 식사를 하는데 주로 닭 가슴살이나 계란흰자 등을 드시는데 흰강낭콩을 섭취하면 탄수화물을 섭취하더라도 흡수가 억제되어 저탄수화물 식사를 하는 효과를 낸다고 합니다. 탄수화물의 흡수를 억제하는 것 외에도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체지방 감소와 비만 예방에 도움이 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3. 피로회복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흰강낭콩에는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피로회복과 간 기능 회복에 도움이 되며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4. 풍부한 식이섬유가 있고 고단백질 각종 비타민, 미네랄과 같은 영양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비타민8(티아민, 리보플라빈, 나이아신, 비타민6, 판토텐산, 엽산, 비타민E, 비타민K) 그리고 미네랄6 (칼슘, , 마그네슘, , 칼륨, 아연) 파세올라민, 단백질, 식이섬유가 풍부한 슈퍼곡물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위장에서 포만감과 소화, 배변활동이 원활해 져서 장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뼈 건강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소플라본 성분이 체중조절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칼슘이 뼈에서 나가는 것을 막아주고 칼슘 흡수율을 향상 시켜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흰강낭콩을 먹는 방법은 밥을 지을 때 넣어서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 대신 콩이 단단하기 때문에 밥을 짓기 5~6시간 전부터 물에 불리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유나 요구르트와 같이 믹서에 갈아서 먹어도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콩자반으로 먹거나 샐러드에 넣어서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 일반 콩을 먹을 때랑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단단하기에 미리 불려서 먹으면 먹기에 좋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주의할 사항은 흰강낭콩에는 렉틴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생으로 드시면 설사나 구토를 유발 할 수 있기에 위와 같은 방법으로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저도 요즘에 나이가 들면서 활동량이 예전만하지 못해서 점점 살이 늘고 있습니다. 아내에게 만들어 달라고 하기 전에 내가 사가서 밥을 지어서 주면 좋아할 거 같습니다. 여러분도 남성 여성 누가 먼저 할 것 없이 몸에 슈퍼곡물이라고 하니 우리 가족을 위해서 서로 챙겨서 먹으면 좋을 거 같습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밀빵 효능  (0) 2018.05.18
가시오가피잎 효능  (0) 2018.05.17
어버이날 선물 추천 보약  (0) 2018.05.04
기침이 오래 갈때  (0) 2018.04.30
삼성 건조기 후기  (0) 2018.0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