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당뇨병에 좋은 음식

당뇨병 요즘 당뇨병이 급증을 하고있다고 한다. 이유는 스트레스, 고지방, 고단백, 콜레스테롤, 나쁜 식습관, 운동부족등으로 인해서 요즘 현대인에게는 많이 걸리는 병중에 하나인거 같다. 당뇨병은 인슐린의 분비량이 부족하거나 정상적인 기능이 이루어지지 않는 등의 대사질환의 일종으로 혈중 포도당 농도가 높은것이 특징인 질환이라고 한다.

 

관련질병으로는 당뇨망막병증, 당뇨병성 신장질환, 임신성 당뇨병, 신경병증( 저림, 통증) 관련증상으로는 무감각증, 소양감, 변비, 저혈압, 거품뇨, 단백뇨가 발생한다고 한다. 예방하느 방법으로는 체중을 줄이고 바른 식습관과 운동을 하는게 가장 좋지만 꾸준함과 많은 노력이 필요한게 사실이다.

 

그러기에 현대인들은 부족한 시간으로 할수있는 좋은 음식등을 찾아다니는거 같다. 나역시도 이런 건강에 좋다는 음식등을 찾고 공부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그렇다면 당뇨에 좋다는 음식들은 어떤게 있는 찾아보도록 하자.

1. 토마토 토마토는 각종 암 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가졌다고하며, 글루타민산과 각종 비타민이 항산화 작용을 하여 당뇨를 비롯한 성인병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준다고한다.

 

2.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라고 한다. 식이섬유는 소장에서 당이 흡수되는 속도를 늦추는 효과가 있다, 그래서 식사 후 혈당이 가파르게 상승하는 것을 억제시켜주는 역활을 한다.

 

3. 콩에는 레시틴아른 성분이 많다고 한다. 이것은 췌장에 인슐린이 분비되는것을 돕기때문에 당뇨로 인해 발생되는 각종 증상을 완화해주는데 좋다고 한다.

 

4. 당근도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당뇨병에 걸릴 위험을 낮추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한다.

 

5. 현미도 식이섬유가 많기에 당의 흡수속도를 늦추고 각종 무기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혈당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 식사습관을 육식보다는 채식위주로하면 당뇨병 예방에 많은 도움을 줄수있다고 본다.

 

그리고 규칙적인 바른식습관, 적당량의 운동하는 습관을 줄이면 어느누구든 백세까지 살수있지 않을까 한다. 물론 꾸준하게 하는게 쉽지는 않겠지만 꾸준하게 무엇인가를 한다면 세상에 이룰수 없는게 없는거 같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말은 아이와함께  (0) 2018.03.12
도서관을 찾아 헤매는 하이에나처럼  (0) 2018.03.09
헬로카봇이야기  (0) 2018.03.08
방귀가 자주 나오는 이유?  (0) 2018.03.07
신장에 좋은 음식들  (0) 2018.0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