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기록

오늘도 보합중

내가 보유중인 종목들중에서 그동안 소외되었던 종목들이 약간의 상을 하고 있다. 두올, CJ, 아이마켓코리아, 서원인텍등이 그렇다. 그이유를 살펴보면 이번 3분기 실적발표때 성적이 좋았을 거라고 생각한다.

아이마켓코리아도 영업이익이 눈에 띄게 잘나왓고, 서원인텍도 그렇다

두올은 그동안 실적은 계속 좋았다. 그리고 타회사도 M&A를 통해서 회사 규모도 커졌지만 자동차산업의 시장 분위기로 상승을 하지 못하고 약세를 보내는 중이였다.

CJ도 그동안 관계회사, 계열사들의 부진이 원인이였다. 그런데 오랜만에 상승을 보여주었다. 바닥다지기 인가? 아니면 잠깐의 반등인가? 조금더 지켜봐야 할것 같다.

그중에서 내가 볼때 이제 좀 달라질때가 되었닥 생각하는것은 아이마켓코리아, 서원인텍 두회사이다.

아이마켓코리아의 작년대비 올해 실적은 보니 매출액은 줄었지만 영업이익과 매출원가는 좋아졌다. 이말은 마진이 개선이 되었다는것이고 이것은 앞으로도 더 좋아질수 있다는 이야기라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긍정적인 신호라고 생각한다.

물론 매출이 상승하면서 영업이익이 좋아지는게 좋은데 매출이 매출원가 구조가 개선되었다는것도 좋은 신호라고 생각한다.

서원인텍은 스마트폰관련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좋지않았다가. 이번에 급호전되어서 주가가 반영된 케이스라고 보여지는데 그 이유를 좀 살펴봐야겠다. 갤럭시노트의 판매호조? 아니면 기대감? 폴더블폰의 기대감인지? 더 상승여력이 있을지 지켜봐야겠다.